본문

PD 수첩 이나금

반응형

PD 수첩 이나금


23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아파트값 폭등 뒤, 투기 세력의 실체를 취재한 2부작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부가 전파를 탔습니다.


'PD수첩'은 최근 특이할 정도로 집값이 폭등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의 부동산 거래 상황을 짚었습니다. 이곳은 1년 사이 집값이 50% 이상 가격이 급등했으며 실거래가가 반 년만에 5억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주민들은 " 봉선동이 삶의 질이 좋으면 이해를 하는데 그게 아닌데 갑자기 오르니까 비정상적 "이라고 말했고, 인위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세력이 있다고 판단한 부동산 불법거래 합동단속반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투기 세력들이 주로 정보를 얻는 곳은 인터넷에 넘쳐나는 부동산 카페와 스타 강사들이었습니다. 이날 'PD수첩'은 부동산업계 스타강사 빠숑 등을 주목했습니다. 


빠숑은 " 광주 봉선동이 대구로 따지면 수성구다. 학군이 좋다. 자신의 책에 봉선동을 언급하자마자 평당 500이 넘게 올랐다. 수요가 빠지질 않는다. "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그가 추천한 봉선동의 집값은 최근까지 급등했습니다.



빠숑 외에도 '부동산의 여왕'으로 불린다는 이나금은 수강생들에게 " (내 강의를 듣게 된) 당신들은 행운아 "라고 말한습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나금이 언급한 지역 아파트 가격 역시 급등했던 것입니다. 


이나금의 강의 수강료는 1,000만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나금 측은 " 원래는 1,100만 원짜리 강의인데 책 출간 기념으로 550만 원만 받는다 "고 제작진에게 말했습니다. 이나금은 수억 원의 빚을 부동산으로 1년 만에 상환한 일화로 유명하다.


이나금은 지난 4월 서울경제와 인터뷰에서 평범한 주부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관련해 “ 어려서 부터 간절하게 부자가 되고 싶었던 저에게 있어 성공의 도구는 부동산이라고 생각하게 됐다. 이거 아니면 안 된다는 간절함으로 공부를 하고 6개월 안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얻게 되었고 31세에 부동산을 오픈하게 됐다 “고 말했습니다.  



이나금은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 처음에는 부와 나의 삶을 위해 일했는데, 이제는 사명감을 갖게 됐다. 1만 명의 직장인이 월세 받는 시스템을 이루어 내는 것을 보고 싶다 ”며 “내가 위대해지기보다는 다른 이들을 위대하게 만드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스타 강사들에 대해 업계 일부 관계자들은 " 전국적인 인지도가 있는 스타강사들은 한 지역의 가격을 올렸다 내렸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 사람들이 꽤 많다 "며 " 수강생들 10%만 움직여줘도 한 지역에 100명이 갑자기 들어가면 그 지역은 아수라장이 된다 "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이슈를 알려 드려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하락  (0) 2018.10.24
이종범 LG 트윈스 코치  (0) 2018.10.24
맨유 유벤투스  (0) 2018.10.24
수원대학교 수시모집발표  (0) 2018.10.24
원할머니보쌈 홈페이지 마비  (0) 2018.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