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틀 포레스트



“잠시 쉬어가도, 달라도, 평범해도 괜찮아!

모든 것이 괜찮은 청춘들의 아주 특별한 사계절 이야기”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 

 평범한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끼 한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게 된 혜원.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데…


김태리 주연의 " 리틀 포레스트 " 는 일본의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Little Forest: summer&autumn, 2014) 와 리틀 포레스트2: 겨울과 봄 (Little Forest: Winter&Spring, 2015) 작품을 모방? 아니 좋게 말하면 가색 해서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만든 영화 입니다.


세편의 영화를 다 보았고 저는 일본 영화를 먼저 접하였습니다. 음식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 되고 혼자 시골에 내려와 생활 하는 모습이 좋았고 계절마다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어떤 음식을 저장 해야 하는지 등의 구성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핸드폰에 담아두고 보고 싶을때 다시 틀어 보곤 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동일 하게 만든다고 해서 관심을 갖고 있는 터 였습니다.


일본영화는 여름과가을 그리고 겨울과 봄으로 나누어 두편으로 제작 되었지만 우리나라 영화는 한편에 4계절을 담다 보니 시간 배정이라고 할까요 너무 휙  휙 지나간다는 느낌이 아쉬웠던 영화 입니다. 하지만 혼자 시골에 내려와 음식을 중심으로 이야기 전개는 같아서 나름 재미나게 본 영화 입니다. 이번 추석에 TV 에서 한다고 하니 가족들이 모이면 다 같이 보면 재미 있을법한 추천 영화 입니다.

반응형

'이슈를 알려 드려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도 해상 유조선 기름유출  (0) 2018.09.25
판빙빙 ( 范冰冰 )  (0) 2018.09.25
미스터 션샤인 오늘 내일 결방  (0) 2018.09.22
귀성 고속도로 현황  (0) 2018.09.21
Dark Figure of Crime 암수살인  (0) 2018.09.21